흡기 온도 (IAT) 센서는 어떻게 기능하나?

개요

IAT 센서는 엔진의 흡기측 상의 공기 온도를 감지한다. 센서에 의해 생성된 전압 신호는 ECU로 전달된다. ECU는 신호 및 연료 주입 타이밍과 점화 타이밍의 영향을 계산한다.

기능

흡입 온도에 따라서 IAT의 저항이 변화한다. 온도가 상승하면, 센서의 전압은 감소된다. ECU는 흡기 온도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기 때문에 전압값을 산정한다.

고장의 영향

결함 IAT는 다음을 통해서 알 수 있다:

  • 엔진 경고등 점등
  • 힘든 기동
  • 엔진 출력 저하
  • 더 많은 연료 소비
  • 고장 코드 존재

고장의 원인

  • 기계적인 손상
  • 회로 배선의 단선/회로 개방
  • 회로의 내부 단락
  • 센서 팁 오염

    내부 저항 점검

진단

고장 진단을 위해서 다음의 시스템 테스트를 고려한다:

  • 고장 코드를 읽어낸다

전기 리드가 정확히 조립 및 접촉되었는지 점검한다.

1. 내부 저항을 찾는다. 이것은 온도, 냉각 엔진의 높은 오옴(ohm), 고온 엔진의 낮은 오옴에 달려있다. 제조업체에 따르면:

ECU에 대한 센서 플러그의 저항

25°C

2,0 – 5,0Kohm

80°C

300 – 700ohm

설정 시점의 사양을 주목한다.

2. ECU 플러그에 하네스를 배선하여, 접지에 대한 연속성 및 회로의 단락을 점검한다.

  • 센서 플러그와 분리한 ECU 플러그 간의 저항을 저항계로 측정한다. 측정값: < 1 Ohm (핀을 식별하기 위해 회로도 필요함)

전압 점검

  • 센서 플러그로부터 각 핀에 대해 접지에 대한 쇼트 회로 여부를 점검하고, ECU 플러그를 분리한다. 측정값: >30 MOhm

3. 전압계로 센서 플러그 상의 전압을 측정하여, 공급 전압을 점검한다. ECU 플러그를 결합하고, 시동을 건다. 측정값은 약 5V이다. 전압이 충분치 않으면, 작동 전압 및 ECU의 접지를 점검한다(회로도 필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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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장품 (Electronics)에 분류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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